본문 바로가기
이야기/IT 제품

갤럭시탭 S7 사용자들을 위한 JAJU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

by 센스고래 2021. 1. 19.

 

제품명 : 빠른 연결 편리한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후면의 설명에 제품명이 위와 같이 적혀있다. 오늘 소개할 갤럭시탭 S7 사용자들을 위한 휴대용 키보드는 바로 JAJU에서 판매중인 블루투스 키보드이다. 와이프와 우연히 JAJU매장에 국자 사러 들어갔다가 만난 아이이다.

 

요즘 아주 흔한 테블릿 키보드하면 로지텍 K380일텐데 매장에서 보고 바로 예뻐서 샀다. 와이프가 바로 사줄줄 알았는데 뜻밖의 테클이 있었지만 살살 꼬셔서 구매하였다. 6만정원도가 정가인데 매장내 할인가격이 3만원 초반이었던것도 한몫했다. 집에 와서 진짜인터넷 찾아보니 59,9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외부 박스이미지 : 빠른 연결 편리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겉에도 써있었네!!!! JAJU에는 일반 생활용품외에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는 것같다. 제품이 나온지는 조금 되어보인다.

 

 

측면의 간단한 소개

 

 

꽤나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어 있다. 3개의 기기에 연결이 가능한 멀티페어링, USB충전 방식, IOS/안드로이드의 모바일 기기와 호환 및 윈도우기기에서 호환 기능이 된다. 단 블루투스 3.0이라는 것이 살짝 걸리긴한다.

 

일단은 가볍다. 그게 너무 마음에 든다. 로지텍 K780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안정감은 있지만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이동식으로는 안쓰고 PC에 연결해서 사용중이고 K380역시 무겁다는 평이있어서 망설이고 있던차에 예쁨과 가벼움에 구매하게 되었다는 것을 다시한번 되새기면서....

 

 

 

 

 

 

리뷰를 시작하겠다.

 

필자는 탭을 살때 사전구매로 이미 전용 키보드를 구매하여 매주 잘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력 고집했던 이유는 테블릿의 자유로움을 키보드의 자유로움을 전용키보드가 약간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별도의 키보드를 사려고 했다.

 

 

구성품 : 키보드 키스킨 충전케이블(구형)

 

 

구성품은 간단히 키스킨, 구형충전케이블 정도 들어가있다. 키스킨이 들어가있는 것은 의외였는데 빼고 사용할까 하다가 키보드 위 글씨가 스티커 처럼 붙어있어서 금새 떨어질가바 키스킨을 덮어서 사용하기로 했다.

 

 

키보드 버튼의 글씨가 스티커 같은 느낌이다.

 

 

 

(위)갤럭시탭 S7+ 키보드 케이스 / (아래) JAJU키보드

 

키보드 케이스와 비교했을때 터치패드와 덱스 버튼이 없는 것 빼고는 키보드의 배열이 거의 똑같았다. 이동커서는 별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었고 배열과 크기가 거의 같아서 두가지를 번갈아 써도 크게 이질감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가로 사이즈까지 딱 떨어졌다.

 

 

 

 

가로 사이즈가 똑같으니 갤럭시탭S7+와 같이 놓았을때 정말 찰떡같은 모습이었다. 칼라를 맞출 수 없는 것은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는다.

 

 

 

 

중국제품중에 그래도 신세계에서 괜찬은 제품으로 수입한 것 같다.

 

 

 

 

단순하게 전원버튼을 켜교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테블릿이나 핸드폰에 바로 페어링을 하여 사용 할 수 있다. 단 멀티페어링을 하려면 펑션기+숫자(1, 2, 3)을 누른후 페어링 버튼을 눌러야 1, 2, 3번에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다. 필자가 페어링 하면서 느낀건 로지텍 보다 페어링 하기 쉽고 빨랐다.

 

키감은 정품키보드케이스보다는 못한 것같다. 하지만 키감이 아주 나쁘지 않다. 보기보다는 약간 버튼을 깊게 누른다는 느낌이 있고 소음은 크지 않다. 아! 로지텍K780과 380이 거의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전제하에 로지텍의 키보드보다 나쁘다고 말할 수 없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지만 매우 만족감이 크다.

 

 

 

키보드 타격느낌은 나쁘지 않다. 키스킨은 씌우고 있는 것이 좋은게 벗기면 버튼이 약간 싸구려 플라스틱의 느낌이 나고 매트한 무광의 느낌으로 좀 애매하다. 대신 스킨은 쫀득하니 논슬립 느낌으로 되어있어 사용할때 손가락이 밀려 오타가 나는 경우가 없다.

 

 

 

 

어두운 밤 은은한 불빛아래서 침대에 걸터앉아 아무렇게나 키보드 놓고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정품 키보드 케이스와는 또 다른 편의성과 자유로움을 제공한다. 정품 키보드케이스는 이것이 안된다. 안되. 너무 편해서 이틀째 이자세를 유지하고 사용중이다. 졸~ 편함!!! ㅋㅋㅋㅋ

 

간단 JAJU에서 판매하는 키보드에 대해서 후기를 남겼다. 블루투스 3.0이라서 좀 아쉽지만 K380보다는 사용성에서 뒤떨어지지 않고 상대적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도 매우 우수하다. 무게를 재 보지는 않았지만 정품키보드케이스의 뒷커버를 제외한 키보드만의 무게와 비슷하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한번쯤 생각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