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슈 정보/가구_악세사리

품격있는 집 만들기, 2020년 인테리어 트렌드 '뉴 클래식'(feat. 리바트)

by 센스고래 2020. 4. 19.

 

리바트가 센스고래의 취향을 저격했다.

 

매년 바뀌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당신. 인테리어에도 매년 다른 트렌드가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올해의 3대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인 "뉴클래식"은 기존의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골드,"패턴","벨벳","조명" 아이템을 활용하는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함과 클래식함을 모두 지니고픈 욕심 많은 당신에게 리바트가 뉴클래식 홈스타일링을 제안합니다.

원문 인용

 

위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이 비단 2020년의 트렌드라기 보다는 2019년 쯤에도 전체적 분위기는 나도 드라마나 기타 매체를 통해서 느끼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인지 뉴트로라는 것이 올드하다라는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세련되게 받아들여지는 것같다.

 

 

 

최근 얼마전부터 골드 프레임을 사용하는 가구가 흔히 눈에 띄기 시작했다. 보통은 블랙이나 화이트, 실버가 눈에 띄었다면 골드 프레임을 사용하면서 특별해보이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전해진다.

센스고래도 분명 가죽보다는 패브릭을 좋아한다고 언급한 적이있다. 패브릭 중에서도 벨벳을 선택했다는 것에서 뉴클래식이라는말이 어울린다. 벨벳이라는 소재가 한동안 인기소재에서 살짝 밀려나있었던것도 사실인것 같다. 지금 다시 벨벳이라는 소재의 부각은 LG스마트폰의 새로운 이름을 벨벳이라는 것만 보아도 트렌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벨벳이라는 단어가 고급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포인트라는 것을 예측했을 것이다.

 

여담이지만 LG의 벨벳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살짝 실패의 냄새가 나긴한다.

 

벨벳의 포근한 느낌이 이 코로나로 뻣뻣해진 사람들을 포근히 감싸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의자 디자인에 벨벳소재의 마감은 새롭고 고급스럽게 보인다.

 

역시나 골드 프레임의 소품들이 소개되었다. 분명 일반 쇼핑몰이나 매장에도 골드프레임의 제품들이 꽤 나와있다는 것은 쇼핑좀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느꼈을 것이다. 요즘 금값도 다시 오르고 있다고 하지 않나. 분명 고급스러움의 표현은 골드만한 칼라가 없다.

 

블랙과 화이트 월넛이 많이 쓰이던 최근까지의 공간에 조금더 포인트를 죽 싶다면 골프 소품 몇개정도 구비해 놓는 것도 좋은 인테리어를 위한 선택일 것이다.

 

 

반응형